10월의 과일, 반시의 효능과 특징
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며일하는N잡러/야채청과의간단한정보

10월의 과일, 반시의 효능과 특징

반응형

10월이 되어 가장 먼저 보이는 청도반시를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과연 청도반시란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감은 단감과 떫은 감 두 가지로 나뉘는데 10월의 가장 먼저 보이는 반시의 경우, 덜 읽은 타닌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떫은 감으로 표기됩니다. 반시의 특징 지금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시의단면

1. 반시란?

반시는 가장먼저 발행되는 떫은 감의 품종으로 처음 수확한 단단한 감을 의미합니다. 반시라는 이름은 반으로 잘랐을 때 마치 접시 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요. 여기서 1~2일 정도 후숙처리를 하게 되는데 반시가 자연적으로 후숙 된 경우를 홍시, 채집 후 인위적으로 후숙 한 경우를 연시라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후숙처리가 되어 에틸렌이 감소되는데 이로 인해서 부드러운 육질을 가지게 됩니다.

2. 반시의 특징

반시는 일반적으로 후숙 후 섭취를 권장하게 되는데요. 단단한 것보다는 좀 연하게 먹는 연시로 드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떫은맛이 원인일 수 있으나 타닌의 효능을 위해 바로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타닌이 남은 반시를 드시는 경우 혈관의 탄력을 높혀 고혈압과 심혈관질환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며 단감과 떫은 감 모두 비타민C가 많아 감기 등 환절기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반시 고르는법과 보관법

감은 기본적으로 색이 진한 것이 좋으나 개인적으로 후숙을 시키는 경우, 색이 노랗거나 조금 파란 빛깔인 반시를 고르시면 나중에 3~4일 후숙 후 연시로 드시기 좋습니다. 또한 납작하고 씨가 없는 경우가 단맛이 강하며 외피가 단단한 감이 일반적으로 당도가 더 높습니다. 반시는 장기간 보관하여 드시기에 좋은 과일은 아니지만 최대 1주일 정도 상온 보관으로 연시를 드실 수 있으며 그늘지거나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마실홍시감 씨없는청도반시

COUPANG

www.coupang.com

[10월의 과일 청도반시 현재 최저가 할인중]

4. 마치며

오늘은 반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은 저도 즐겨먹는 과일이지만 모르는 것이 많았는데요. 여러분은 감의 품종 중 어느 것이 가장 좋으신가요? 저는 연시를 즐겨먹지만 곶감 역시 좋아하는데 대봉이나 홍시를 좋아하시는 분도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다음은 익은 정도인 홍시와 연시에 대해 가져오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