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지만 커피는 마시고 싶은 그대에게(네스프레소커피머신)
본문 바로가기

이상품은어떠신가요?

귀찮지만 커피는 마시고 싶은 그대에게(네스프레소커피머신)

반응형

저번에 소개드린 커피머신 같은 경우에는 비교적 기술적인 면에서 강조했던 아이템이었습니다. 요새는 기술도 배우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 효율적인 아이템들이 인기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요새는 최대한 자동화를 많들어 시간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추가적인 시간을, 커피를 타는 것조차 귀찮으신 분들도 있기 때문에 커피 역시 완전 자동화를 찾으시는 분들도 많으시는데요.

http://asq.kr/WE9YmNLNbp8uny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 XN1101 커피머신 무료배송 관부가세포함

COUPANG

www.coupang.com

캡슐을 머신에 넣고 버튼을 누른다. 끝. 저어말 너무나 단순한 기능입니다.

머신에는 대개 버튼이 2개 있으며, 각각 기본값으로 에스프레소(40ml)와 룽고(110ml) 추출로 맞춰져있습니다 . 한 번 누르면 설정된 양에 맞춰서 추출되며, 추출 중에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중간에 추출을 멈춘다. 이런 방식으로 리스트레토(25ml)나 110ml 이상의 양도 추출이 가능합니다. 물 양 설정 기능이 있는 머신이라면 버튼을 원하는 양이 나올 때까지 계속 누르고 있다가 떼면 그때까지의 추출양이 저장되어서 이후 해당 버튼을 누를 때마다 저장된 양에 맞춰서 나옵니다. 필요시 공장 출하 값으로 되돌릴 수도 있습니다.

캡슐의 종류에 맞는 추출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알맞은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이를테면 인텐소나 에스프레소는 에스프레소 버튼(40ml 추출)을, 룽고는 룽고 버튼(110ml 추출)을 눌러야 하며, 권장하는 물 양은 홈페이지나 캡슐 슬리브(박스)에 표시되어있습니다. 추출 초기엔 커피향이 많이 나오고 나중으로 갈수록 쓴맛이 추출되므로 각 원두 특성에 맞게 내려야 합니다.

최근에 출시된 머신이나 기업용 머신의 경우 온도 조절이 가능하거나 혹은 아메리카노를 바로 브루잉할 수 있으며 (추출 후 뜨거운 물이 이어 나오는 방식), 우유를 자동으로 넣어주는 머신도 있습니다.

추출이 끝난 다음에는 반드시 수동으로 캡슐 투입구 레버를 작동시켜 사용한 캡슐을 빼줘야 합니다. 만약 이미 사용한 캡슐이 있는 채로 다시 추출을 하게 된다면 기기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기계는 캡슐 자동 배출 기능이 포함되기도 합니다.

반대로 캡슐을 빼는 것을 잊고 그대로 방치해놓으면 머신이 오염된다. 몇 시간 방치해 놓는다고 해롭진 않지만 머신에 끼인 캡슐 안의 수분을 머금은 커피가루는 곰팡이가 번식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므로 하루 이상 방치해 놓으면 안 좋은 균이 머신에 득실득실하게 번식하여 나중에 청소를 하지 않고 커피를 내리면 그 균도 같이 뱃속에 들어갑니다. 만약 이랬을 경우 물통 안에 물을 가득 채우고 그냥 뜨거운 물만 내려주는걸 두 번 반복하면 살균이 됩니다.

또한 평소에 에스프레소나 리스트레토 위주로 사용한다면 추출 후 캡슐이 없는 상태로 한 번씩 물만 뽑아서 추출구를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빼는 물은 다 먹은 잔에다 받아서 잔에 남은 유분을 헹궈내는데 써도 좋습니다.

머신을 청소할 때는 각각의 머신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체로 에스프레소와 룽고 버튼을 동시에 몇 초 이상 눌러주면 청소 모드가 켜진다. 이 상태에서는 물을 끊임없이 내리기 때문에 버릴 물을 받아둘 접시 등을 준비한 상태에서 하자. 인터넷에서 클리닝 캡슐을 판매하기도 하는데 평가는 좀 들쭉날쭉하는 편이다. 석회 물이 많은 유럽의 수질을 반영한 캡슐이라는 평도 있고, 깨끗하게 청소되었다는 평도 있고 다양하다. 공식 출시가 아니기 때문에, 네스프레소 본사 차원에서는 별로 권하지 않는다고(여담으로 유럽에선 공식 청소 캡슐을 판매한다는데, 석회 제거가 주된 목적이라 한국에 수입이 안된다고 한다. 위의 청소 모드를 이용하라고..). 여담으로 네스프레소 클럽 서비스를 이용하면 분해 청소 서비스도 가능하다. 머신마다 가격은 2~5만 원대 사이. 분해 청소 기간 동안 대여 머신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고, 심지어 분해 청소가 끝난 머신을 받을 때 캡슐을 선물해주므로 네스프레소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나름의 꿀팁. 청소 모드를 이용한다고 해도 내부를 들여다볼 수는 없기 때문에 찝찝하던 사람들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자.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

홈 카페에 대해 여러 방면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건 알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위에 올린 정보를 기준으로 유럽 캡슐커피의 최초입니다. 돌체구스토와 양대산맥을 이루며 일반적으로 편리한 기능인 캡슐을 이용하는 것인데 정리와 추출이 간단해서 귀차니즘 마스터분들에게 추천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홈카페는 하고 싶은데 귀찮은 분들은 이런 아이템은 어떤가요? 네스프레소와 돌체구스토 중 어느 것이 마음에 드시는가요? 신 제품은 자동 우유 추출 기능과 자동청소 기능이 탑재되어있는 머신도 있다고 하니 홈카페에 도전하신다면 하나 추천드립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해 일정량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